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학생 가정에 지역 농산물 꾸러미 공급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5-15 조회 : 353
옥천군은 코로나19 사태로 개학 연기가 장기화됨에 따라 그동안 중단된 학교 무상급식을 농산물 꾸러미로 전환해 학생들에게 14일부터 공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 대상은 관내 유치원‧초·중·고등학교 34개교 총 4,512명의 학생이다.

사업비는 지난 3~4월간 미 집행된 학교 무상급식 예산 2억1천6백만원으로 집행할 계획이다.

군은 코로나19 사태로 학교급식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농산물 생산농가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 농산물 꾸러미 공급을 추진한다.

학생들 가정에 공급되는 꾸러미는 쌀, 잡곡, 채소, 과일 등 5만원 상당(유치원 3만원 상당)의 관내 친환경 및 옥천푸드 인증 농산물로 구성되었다.

옥천푸드유통센터에서 택배 발송을 통해 5월 14일부터 5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각 가정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 코로나19 사태로 급식이 장기간 중단됨에 따른 생산 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안전한 식재료를 가정에 직접 지원함으로써 아이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가계의 경제적 부담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