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석가탄신일 행사 맞아 옥천군 관내 60여개 사찰 일제 방역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5-29 조회 : 295
29일 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20명은 30일 진행되는 석가탄신일 행사를 맞아 옥천군 관내 소재 60여개 사찰에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일제 소독을 실시하였다.

옥천읍 소재 10여개 사찰은 옥천군자원봉사센터에서 맡았고, 면 소재 40여개 사찰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방역을 실시했다.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산발적인 감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석가탄신일 행사를 앞두고 코로나19 없는 청정 옥천을 위해 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발적으로 발 빠르게 움직였다.

자원봉사센터는 용암사를 비롯한 13개 사찰을 돌며 분무소독을 진행하였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면 소재 40여개 사찰들을 방문하여 빈틈없는 소독을 도왔다.    

이에 다가오는 석가탄신일 행사에 앞서 방역 관리에 부담이 컸던 사찰들은 방역 부담을 덜 수 있게 됐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힘든 상황에서도 옥천군자원봉사센터와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한마음 한뜻으로 방역 봉사를 해주시니 아주 큰 힘이 된다. 이러한 마음들이 청정 옥천을 지켜주고 있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금정숙 옥천군자원봉사센터장도 “코로나19에 맞서 함께하는 옥천에 따뜻함을 느낀다.”며 “옥천군자원봉사센터가 항상 지역사회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정옥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코로나19 없는 청정 옥천을 지키기 위해 민관협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 옥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지역사회 지키기에 적극 나서겠다.”라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