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 최종 선정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6-16 조회 : 210
옥천군은 ‘2020년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4명을 최종 선발했다고 밝혔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한다.

군은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우수공무원 선발을 위해 부서 추전 대상자에 대하여 실적검증 및 제외대상 조사 후 △군민체감도 △적극성 △창의성 및 전문성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가능성 등 5개 항목에 따라 1차 사전심사를 실시했다. 이후 인사위원회에서 발표 등 심층 심사를 실시하여 최종적으로 4명을 선정했다.

이중 이효영 주무관은 옥천군 유튜브 홍보채널 ‘천이가 간다’를 직접 기획·출연·촬영·편집하고 있는 적극행정으로 최고점수를 획득하여 특별승급(1호봉 승급)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이효영 주무관은 옥천군 유트브 ‘천이가 간다’에 2019년 1월부터 현재까지 군민 소통과 최신 트렌드에 맞는 115건의 동영상을 게시하고, 구독자 1,850명을 확보하였다. 또한, 홍보영상 제작 시 직접 기획‧출연‧연출하여 인건비 및 장비 임차료 등 연간 5천여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그 외 수상자 3명은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박현숙 원예유통팀장은 1차 공모 실패와 법적 제한 등을 검토 보완하여 밭작물공동경체육성지원사업 및 일반국도변 스마트 복합쉼터 공모사업에서 국도비 확보 성과를 거두었다.

박성희 감염병관리팀장은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코로나19의 지역 유입을 막고 청정옥천 사수에 기여했다.

박병주 통신관제팀장은 기구축 운영 중인 재난 예·경보 시스템 활용 마을방송 통합 연계시스템을 구축하여 예산절감 및 효율적인 군정 정보 제공을 가능케 하였다.

선발된 우수공무원 4명에게는 특별승급,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부여 등의 인사상 우대조치를 부여할 예정이다.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은 오는 11월 추천을 받아 12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적극행정 문화가 공직사회 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국가적 재난상황인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여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지난해 기획감사실을 적극행정 총괄전담부서로, 기획감사실장을 적극행정책임관으로 지정하였으며, 지난해 12월 ‘옥천군 적극행정 운영 조례’를 제정하여 적극행정 추진체계를 갖추었다.

군은 이번 선발을 통해 군정 발전과 공익 실현에 기여한 공무원에게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우수사례를 전파함으로써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시킨다는 방침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