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김재종 옥천군수, 현안사업 해결 위해 국회 방문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6-19 조회 : 195
김재종 옥천군수는 국회를 방문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정책 건의와 국도비 확보에 총력전을 펼쳤다.

김 군수는 19일 오전 박덕흠 국회의원과의 업무협의를 시작으로, 오후에는 변재일, 엄태영, 정정순, 도종환, 이종배 충북 출신 국회의원을 만나 군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김재종 군수는 경부고속철도가 개통되면서 지난 2015년부터 방치 중인 경부고속철도 대전 남부연결선 임시선로 철거에 국비 229억원을 반영해 줄 것을 건의했다.

그 외에 △안터지구 하천환경 정비사업 △ 지역수요 맞춤 지원사업 △백두대간 휴양관광벨트 조성사업 △옥천 역사박물관 건립사업 △옥야 동천 유토피아 조성사업 △생활문화체육센터 생활SOC복합화사업 △국도19호선 영동-보은 선형개량공사에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또한, 환경부의 특별대책지역 환경규제 합리적 개선방안 연구에 옥천군의 개선방안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특별대책지역 규제완화 해소 건의와 금강 본류 배수위 영향구간으로 내수침수발생 잠재성이 높은 지방하천 보청천의 국가하천 승격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옥천군은 앞으로도 지역현안 해결과 정부예산 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과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국회와의 공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더 좋은 옥천 실현을 위해 지역 현안 사업을 이른 시일 내에 해결하고 내년도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