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문화향유 갈증, 온라인 뮤지컬 공연으로 해소하세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7-16 조회 : 132
옥천군은 올해 옥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상주단체로 선정된 극단 해보마의 창작 초연 작품인 ‘서푼짜리 오페라’를 무관객 온라인 공연으로 송출한다.

‘서푼짜리 오페라’는 독일의 극작가 ‘베르톨트 브레히트’의 희곡으로 귀족의 문화생활인 ‘오페라’를 서민 수준에 맞게 끌어내려, 현대사회의 자본과 권력 유착의 부조리함을 적극적으로 풍자하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상주단체 공연으로, 지난 7월 3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객 공연으로 실시하였고, 공연 영상은 7월 16일부터 옥천군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군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함께,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 데 힘이 되길 바란다.”면서 “현재의 코로나 상황에 맞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군민들의 문화향유 갈증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군은 도내에서 유일하게 충북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상주․비상주단체 모두 선정되어 1억 1천 3백만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총 9회의 공연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16일(목) 저녁 8시 30분에는 관성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비상주단체 ‘예송’의 전통무용 공연 ‘춤추는 가얏고 - 여인의 마음’이 개최 된다. ‘예송’의 공연도 옥천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송출될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