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치매안심센터 배회인식 카드 지갑 무료 제공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7-27 조회 : 127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실종 위험이 있는 만 60세 어르신을 대상으로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지문 등 사전등록서비스’,‘배회인식 카드지갑’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배회가능 어르신 인식표’ 및 ‘지문 등 사전등록 서비스’는 대상자 연락처, 보호자 연락처, 집주소 등 실종 시 필수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또한 고유번호가 부여돼 외부 개인정보 유출을 막고 실종 발생 시 신속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돕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인식표가 부착된‘배회인식 카드지갑’은 어르신들이 실용적으로 사용하고 쉽게 소지할 수 있어 신속한 복귀를 할 수 있다는 것에서 착안했다.

임순혁 옥천군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불편함과 어려움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고민한 공직자의 노력이 배회가능 어르신뿐만 아니라 가정에도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인식표 발급 및 카드지갑 제공은 연중 상시 시행하고 있으며,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보건소 치매안심센터(043-730-2158)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