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코로나 속 여름방학, 집에서 즐기는 문학체험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8-12 조회 : 149
옥천군은 여름방학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거주 어린이들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문학교실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정지용문학관 온라인 문학교실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에 위축되어 있는 어린이들에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교육문화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온라인 문학교실은 8월 11일부터 8월 14일까지 사전 신청한 50명에 한해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문학교실 꾸러미를 나눠주고, 꾸러미를 받은 신청자들은 옥천군유튜브로 송출되는 강의를 보며 집에서‘별똥 감성 조명(스트링아트)’를 직접 만들어 보면 된다.

각자 만든 완성품은 사진을 찍어 문학관 홈페이지에 개설된 문학교실 게시판에 게시하면 된다. 신청은 정지용문학관으로 전화(730-3407~8)신청 하면 된다.

옥천군 홈페이지 신청 안내 공고문을 본 한 학부모는 “그 동안 외출을 자유롭게 할 수 없어 아이들이 많이 답답해했는데,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런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서 좋다. 옥천군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한다.”며 온라인 문학교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군민들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응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옥천군은 온라인 문학교실과 별개로 정지용문학관에서 지난 8월 1일부터 정지용문학관을 찾는 관내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부채시어 담아가기”, 일요일 오후 2시, “지용 석고방향제 만들기”등 문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