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적십자 봉사대, 동이면 피해지역에 복구 지원 나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8-12 조회 : 146
11일 옥천군적십자봉사회원 27명은 용담댐 방류와 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지역인 동이면 적하리와 조령리 2가구 침수 주택과 기업체 1곳에 피해 복구 지원에 나섰다.

지난 9일 일요일 아침에는 주택침수가 우려되어 마을경로당, 이웃집 등에 모인 동이면과 이원면 하천 인접 지역 주민들을 위해 컵라면, 생수, 햇반 등을 발 빠르게 전달하여 마음을 전한 바 있다.

동이면에서 주택침수로 발을 동동 구르는 주민들을 안타까워하며 10일 월요일에는 동이면에 문의하여 침수 주택에 대한 복구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였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 A씨는“내 집이 침수되었다는 심정으로 피해주민들을 위해 봉사에 참여했다”고 말하면서 “내 작은 손길이 조금이나마 속상한 그들의 마음에 따뜻한 위안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집중 호우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한걸음에 모인 이들은 적하리와 조령리    피해가구의 물에 잠긴 집기를 닦고 가구 정리 및 청소를 하는 등 응급복구에 손을 보탰다.    

김재종 군수는“봉사자 분들도 생업에 종사하시느라 바쁘실 텐데 언제나 발 벗고 나서서 묵묵히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는 봉사자 분들이 계셔서    더 좋은 옥천으로 거듭 날 것이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