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태풍‘하이선’북상 대비 비상체계 돌입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9-07 조회 : 182
옥천군은 제10호 태풍‘하이선’북상에 대비해 4일 오후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긴급 상황판단 회의를 열고 사전조치 사항과 대처상황을 점검하는 등 비상체계에 돌입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전건설과장 주재로 각 부서별 재해업무 담당 팀장 등 15명이 참석하여 각 부서별 태풍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사전조치 및 대처계획을 확인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제10호 태풍‘하이선’은 7일 오후부터는 전국적으로 직접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9호 태풍 마이삭에 비해 강도가 커 피해규모가 커질 우려가 크고, 특히 많은 비와 강풍을 동반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옥천군은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하고 6일부터 태풍 특보 해제 시까지 재난안전상황실, 각 부서와 읍면별로 24시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 단계별 비상대응 체계를 갖추고 피해 발생 시에는 즉시 대응할 예정이다.

주말인 5일과 6일 상황 점검반을 긴급 편성해 인명피해 우려지역(12개소) 및 재해취약시설에 대한 예찰활동을 마쳤다.

집중호우 대비 침수 피해 예방을 위한 세월교, 하상주차장, 지하차도(3개소) 점검 및 순찰, 급경사지, 산사태 취약지역 피해예방 순찰, 산간․계곡 야영객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통제와 점검을 실시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과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라 방역활동을 강화했다.

이상호 안전건설과장은 "선제적 조치로 인명피해를 방지하고 재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