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치매안심센터, ‘실버건강지도자 심화과정’ 성황리 수료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09-29 조회 : 240
옥천군치매안심센터에서는 2020년 치매안심센터 운영과 관련하여 실버건강지도자 심화과정을 실시하여 총 18명이 수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버건강지도자 심화과정은 지난 9월 26일 치매안심센터에서 2019년 실버건강지도자 기본과정(8시간)을 수료한 37명을 대상으로 심화과정 신청을 받아 진행되었다.

이번 과정에서는 김수진 교수(백석대 간호학과)를 초빙하여 치매어르신 및 가족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교육하고 치매안심센터 작업치료사(김혜정)가 직접 치매예방을 위한 인지자극, 인지재활, 인지강화활동에 관한 이론수업과 실기수업을 병행 진행하였다.

치매안심센터에 따르면 이번 실버건강지도자 심화과정 중 ‘치매마니또(봉사활동 프로그램)’로 활동을 희망하는 12명들은 앞으로 치매어르신과 1:1 매칭하여 복약관리나 말동무 등 가벼운 일상생활에서 인지재활활동 등 치매예방활동도 병행하게 된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이들의 지속적인 역량관리를 위해 충남대 간호학과와 업무협의를 통해 치매어르신 또는 인지저하자 등 대상자별 역할과 접근법 등을 공유하고 대상자별 사례관리를 지속적으로 할 예정이다.

‘치매마니또’란 치매파트너 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치매파트너 중 치매안심센터의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4시간 이상 치매관련 봉사를 하는 경우를 말하는 것으로 옥천군에서는 치매어르신 복약관리, 말동무, 여가활동 도우미 등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간단한 업무를 하게 된다.

임순혁 보건소장은 “이번 심화과정을 통해 양성된 실버건강지도자를 통해 지역주민이 함께 치매를 예방관리하고 치매어르신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0년 실버건강지도자 기본과정은 오는 10월 24일, 31일에 걸쳐 추진될 예정으로 10월 12일부터 전화 또는 팩스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또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극복의 달을 맞아 상반기 치매예방교실 참여 어르신께 치매예방꾸러미를 2차 택배발송 등 배부하고, 10월 1일부터 치매극복 온라인 걷기대회를 추진할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