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지역 예술인 옥천군 드림팀 구성하여 프로젝트 도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05 조회 : 162
옥천군이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우리 동네 미술’을 맡을 작가팀으로 지역 예술인 연합으로 구성된‘옥천군 작가팀(대표 유정현)’이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20 공공미술프로젝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옥천군이 주관하며, 주민의 참여와 지역자원 및 지역스토리를 반영한 공공미술을 설치하여 지역 예술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옥천군은 선정된‘옥천군 작가팀’에게 사업실행계획서를 접수하고 4억원의 사업비로 연말까지 공공장소 등에 미술작품(벽화, 조각, 회화 등)을 설치하거나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프로젝트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옥천군은 지난 8월 13일부터 27일까지 지용문학관 및 문화예술회관과 그 주변의 공간을 활용하여 향수를 주제로 한 작품 설치 및 공간을 조성할 작가팀을 공모하였다.

이 공모에서 옥천군 지역 예술인들은 단체를 불문하고 연합하여 “옥천군 작가팀”이라는 이름으로 드림팀을 구성하여 기간 내에 응모하였고, 지난 9월 22일에 열린 작가팀 선정 심의위원회 개최 결과 최종적으로 프로젝트 추진 작가팀으로 선정되었다.

심의를 맡은 한 위원은 “하나의 프로젝트를 위해 지역의 많은 예술인들이 서로 머리를 맞대고 힘을 합쳐 하나의 팀으로 공모한 것 자체만으로도 프로젝트의 취지에 잘 맞는 것 같다.”며 “앞으로 옥천하면 떠올릴 훌륭한 공공미술을 보여주길 바란다.”며 의견을 제시하였다.

한편‘옥천군 작가팀’의 유정현 대표 작가는 “옥천군에 하나의 이정표가 될 작품을 우리 옥천 예술인들이 맡게 되어 굉장히 기쁘다.” 며“ 그동안 많이 지친 군민들에게 문화를 통해 치유해드릴 수 있도록 훌륭한 작품으로 보답하겠다. 이제 시작이라 생각하며 주민, 군과 협력하여 잘 추진하겠다.”며 소회를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