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국가무형문화재 5인의 작품 만끽하세요!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07 조회 : 162
청명한 가을 하늘 아래 한국의 공예 예술의 향연이 옥천 전통문화체험관에서 펼쳐진다.

군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국가무형문화재 5인의 공예 작품이‘아룸다움의 향수-공예 饗宴’이라는 주제로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전통문화체험관 고시산관(숙박동) 대청마루에서 진행된다.

특히 오전(11시~12시), 오후(2시~4시) 2차례씩 열리는 국가무형문화재의 시연은 수준 높고 좀처럼 보기 힘든 만큼 색다른 경험을 선사해 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시연에서 국가무형문화재 제4호 갓일 보유자 박창영 씨는 20세기 초반 작은 갓 만들기, 오죽을 이용한 안경 끈 제작을 시연한다.

제53호 채상장 보유자 서신정 씨는 채죽(彩竹)을 이용한 소품만들기를 선보인다.

제60호 낙죽장도장 보유자 한상봉 씨는 낙죽기법을 이용한 다양한 악세사리를, 제110호 윤도장 보유자 김종대 씨는 윤도 만드는 대추나무로 악세사리 제작한다.

제128호 선자장 보유자 김동식 씨는 합죽선 부채를 공예품을 시연한다.

기간 중 옥천전통문화체험관을 방문하는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마스크쓰기, 거리두기 등 코로나 19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된다. 행사에는 국립무형유산원, 한국문화재재단이 함께 참여하며 기타 자세한 문의는 옥천전통문화체험관(☎043-730-3419)으로 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