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복주머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집콕 생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12 조회 : 144
옥천군치매안심센터는 치매예방프로그램이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중단됨에 따라 교구꾸러미를 발송하여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힘쓰고 있다.

센터는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교구꾸러미를 발송해 치매예방교실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을 비대면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도 실천하는 적극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9월 치매 극복의 날(9.21)을 맞이하여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참가자 370여 명에게 택배로 교구꾸러미를 전달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조용히 보내게 될 슬기롭고 재미나게 집콕할 방법을 고안하여 인지놀이교구와 교재로 ‘기억이 다복한 복주머니’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택배를 받은 어르신들로부터 “봄에 보내준 책이 끝나서 섭섭하던 찰나에 이렇게 훌륭한 선물을 보내줘서 고맙다.”며 연신 감사인사를 전하는 전화가 잇따르고 있어 더욱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옥천군보건소장 임순혁은 “어르신들이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을 못하고 집안에서 지내며 쓸쓸한 마음을 옥천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에서 준비한 복주머니가 조금이나마 달래주었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