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문화예술회관, 명품마당놀이, ‘신뺑파전’ 공연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0-13 조회 : 240
옥천군은 오는 14일 오후 7시 옥천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2020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작 ‘명품마당놀이-신뺑파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신뺑파전’은 판소리 다섯 마당 중 심청가의 일부분으로, 통쾌한 풍자와 질펀한 해학으로 서민들의 울분을 달래주고 신명을 풀어내는 마당놀이로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번 공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명창들과 뮤지컬 배우들이 출연하여, 다양한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세상사는 이야기를 명창들이 풍자와 해학으로 입담을 더하고, 민요·사투리·트로트 등의 연극적 요소를 가미해 새로운 웃음과 감동을 주는 웃음 한마당으로 구성했다.

문화관광과 황수섭 과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와 지난 여름 긴 장마로 인해 지친 우리 군민들의 몸과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완화된 만큼 좀 더 다양한 공연으로 군민들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지침(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사전 전화 예매한 군민 70명만 입장하여 공연장 내 마스크 착용, 좌석간 거리두기, 2m 이상 간격 유지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하며, 관람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영상 촬영 후 옥천군 유튜브에 송출 할 예정이다.

‘명품마당놀이-신뺑파전’은 10월 14일(수) 오후 7시 1회 공연 될 예정이며, 기타 공연문의 및 예매는 옥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ocac.go.kr) 또는 043)730-48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