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취업지원 바리스타 자활 교육 실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0-11-17 조회 : 266
옥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공경배)는 결혼 이주여성들이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자립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모색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센터에 따르면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보유한 베트남, 필리핀 등 결혼 이주여성 5명을 대상으로 1급 자격증 반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부터 충북도립대에서 40회기에 걸쳐 시작된 교육은 코로나 19로 인해 휴관이 계속 이어지면서 현재 12회 정도 진행되었다.

12월 예정되어 있는‘라떼 아트’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참여자 모두 시간을 아껴 가면서 꾸준히 연습을 진행하고 있다.

수강자 A씨(33세)는 “코로나 19로 인해서 교육의 공백이 길어져 많은 아쉬움이 있지만 남은 기간 동안 꾸준히 라테아트 연습을 지도 받아 12월에 있을 시험에 꼭 합격하여 직접 카페를 창업하거나,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 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공경배 센터장은 “커피 바리스타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선호하는 취업 프로그램이다. 취업을 원하는 결혼이주여성의 능력개발과 사회진출 기회 제공뿐 아니라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