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정지용문학관 문학교실 봄 맞이 특강 개최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3-05 조회 : 253
옥천군은 새 학기를 맞아 정지용문학관 문학교실에서    동화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봄맞이 특강이 열린다.

이번 강연은 오는 10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 30분까지 정지용문학관 문학교실에서‘작가에게 듣는 동화이야기’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연을 맞은 김남중 씨는 동화작가이자 전 조선대학교 문예창작과 교수로    유소년기 책읽기의 중요성과 작가가 전하는 동화책에 담긴 숨을 이야기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김남중 작가는 동화, 청소년 소설 작가로 대학교 강의와 학부모, 교사,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학강의와 책 읽어주기 행사 등에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2011년에는 창원아동문학상, 2002년엔 MBC창작동화상을 수상하였다. 주요저서로는 ‘맞바꾼 회중시계’, ‘불량한 자전거 여행’, ‘수평선 학교’, ‘싸움의 달인’등 다수가 있다.

황수섭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적인 우리 아이들이 집에서 즐기는 책읽기의 재미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민과 함께하는 정지용문학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동화작가와의 만남-작가에게 듣는 동화이야기’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전 신청한 관내 거주 학부모와 어린이를 20명(선착순)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월 4일부터 정지용문학관(☎730-3408)에서 전화접수를 받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