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주민 보행 안전과 차량 사고 예방에 앞장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1-06-07 조회 : 341
옥천군은 옥천읍 가화·양수리 지역 주민들의 보행 안전성 향상과 차량통행 불편 해소를 위하여 옥천읍 지엘리베라움아파트앞 사거리에 회전교차를 연말까지 설치한다고 밝혔다.

옥천읍 서부권 지역은 지엘리베라움, 계룡리슈빌 등 신축 아파트 730가구가 신규 입주하고, 생활문화체육센터 복합화 사업이 추진되는 등 정주여건 개선사업이 추진됨에 따라 주민들은 통행 차량과 보행자가 늘어나면서 안전사고가 우려되고 있었다.

이에 군은 신호등 없이 이곳을 통과하는 차들이 중앙에 원형 교통섬을 두고 우회하도록 회전교차로를 설치하기로 했다.

군은 지난해 4월 양수리 회전교차로 설치공사 실시설계를 발주하여 도로교통공단, 행정안전부 설계 자문하여 실시설계를 완료하였으며, 오는 7월중 공사를 착수하여 연말에 준공할 예정이다.

군은 지역교통안전환경개선사업인 국고보조 1억4천만원을 보조 받고 군비 3억 6천만원이 추가 투입되어 총사업비 5억원을 확보하여 사업을 추진한다.

옥천군은 2019년 옥천읍 하계리에 회전교차로 1개소를 설치한 바 있다.

배종석 도시교통과장은 “공사기간 도로와 인도 굴착으로 인한 차량 및 주민들 통행에 불편이 예상되지만, 최대한 주민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한편 불편과 피해의 최소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3월 행정안전부와 국토교통부의‘회전교차로 설치 및 개선 효과’발표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회전교차로 도입으로 통행시간 21% 감소, 교통사고 발생 건수 24.7% 감소, 사망사고 76% 감소, 사상자 33.1% 감소 등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