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지용제, 충청북도 최우수축제 5년 연속 달성 쾌거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1-20 조회 : 200
옥천군은 지난해“시가 숨 쉬는 마음, 시를 꿈꾸는 마을”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개최된‘지용제’가 2022년도 충청북도 지정축제 심사에서 최우수축제로 선정되어 3천만원의 도비를 지원받는다고 밝혔다.

지용제는 2017년 유망축제에서 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 연속 최우수축제로 선정되며 명실공이 충청북도를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축제평가단을 구성해 2021년 도내 시·군에서 개최된 축제에 대해 축제기획 및 추진방안, 방역 및 안전관리, 축제 특성·콘텐츠, 축제운영 및 발전지속성, 축제 성과 등을 평가하여 도 지역축제육성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했다.

매년 5월 15일 정지용 시인의 생일을 전후해 열리던 지용제는 2020년 코로나19로 인해 10월로 한 차례 연기하고 온·오프 병행으로 열렸고,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전면 전환하여 개최되었다.

지난해 지용제는 시를 통한 치유와 힐링을 주제로 느리게 천천히 즐기는 축제 구성으로 타 축제와는 결을 달리하며 희소성을 높였다.

또한 ‘정지용 시노래 음악회’, ‘정지용 기념 패션쇼’,‘향수밥상투어’ 등 다채로운 신규 프로그램을 내놓으며 많은 관심을 끌었다.

2020년 온라인 개최의 경험으로 2021년에는 2020년 대비 구독자 및 조회수가 각 320%, 36%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김재종 옥천군수는 "5년 연속 선정은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덕분이며, 코로나19 확산 속에서도 새로운 모습의 축제를 선도하기 시작한 값진 결과”라며, “올해도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충청북도를 넘어 옥천이 문향의 고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정현 옥천문화원장도“코로나19라는 위기 속에 온라인을 무기삼아 다소 재미가 부족할 수 있는 문학축제의 단점을 보완하며 새롭게 저변을 넓혀가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최우수축제 5년 연속 달성하는데 고생하신 주관단체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더 나은 지용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