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청산지역살리기 추진위원회 학교 살리기 사업 지속 추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6-21 조회 : 342
옥천군 청산면 지역 인구 감소와 경제 쇠퇴 극복을 위해 출범한 청산지역살리기추진위원회(위원장 이은승)가 지속적인 학교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청사면 소재 기관장 20여 명이 나서 발족한 위원회는 ‘아이 키우기 좋은 청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4월 1호 장학금 전달에 이어 청산초등학교로 교육 이주 온 가정에 2호 장학금을 전달했다.

20일 청산면행정복지센터에는 이응주 청산면장, 이기분 청산초등학교장, 손석철 군의원, 강수배 사무국장이 참석하여 청산면으로 전입한 박진영(38)·이진아(35) 씨 부부와 자녀 박서진(9) 학생에게 장학금 50만원을 전달했다.

박 씨 부부는 지난 5월 경기도 안산시에서 전입하여 자녀는 청산초등학교 2학년에 다니고 있다.

박진영 씨는 “아이가 학교생활에 아주 만족하고 원래 자녀의 꿈이 요리사였는데, 청산초에서 배드민턴을 배우며 배드민턴 선수로 꿈이 바뀌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기분 청산초등학교장은 “아이에게 흥미를 줄 만한 좋은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개발하고,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승 위원장은 “앞으로도 청산면 학교 살리기, 교육 이주 가정 전세, 월세 지원, 도배장판 비용 지원과 학부모 일자리 알선지원 등 뜻깊은 활동으로 학교살리기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