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지방소멸 대응기금 확보에 행정력 집중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2-07-07 조회 : 360
옥천군이 지역 인구의 유출을 막고 유입을 늘리고자‘지방소멸 대응 기금 확보’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7일 서울 마포구 지방재정회관에서 열린‘지방소멸 대응 기금 평가회’에 참석해 옥천군 제시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했다.

옥천군은 283억원 규모의 9개 사업을 투자사업으로 정해 투자계획서를 행정안전부에 제출했다.

군은 향후 10년간 지방소멸 대응 기금을 활용하여 인프라 구축, 지역의 자원과 투자사업 숙성, 산업경제 구조개선 등 지역 체질 개선을 통해 지방소멸에 대응할 계획이다.

앞서 군은 4월 옥천군 지역의 민간기업과 청년 지방소멸 대응 민·관 협력단을 구성하고 기금사업 발굴과 우선순위 선정 등 추진상황을 검토하여 개선 방향을 제시하며 기금 확보에 선제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옥천군은 민·관 협력을 통해 지속적인 인구·청년 시책을 추진하며 지역 주민들을 주축으로 인구감소 극복에 나서며 성과를 보였다.

지난해‘청성초 살리기 운동’을 통해 청성면 산성문화마을 주거플랫폼 구축 사업(85억원), 청성면 어린이행복센터(6억원) 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고, 각 면지역에서도 신생아와 초등학교 입학생,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자체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그 결과 2020년 청년친화 헌정대상과 2021년 인구감소 대응 유공 대통령 기관 표창을 받았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옥천군은 지역에 맞는 청년 정책과 인구감소 대응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왔다”며“각종 기금을 마중물로 활용하여 지역의 소멸을 막고 지속 가능한 옥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