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삼삼오오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3-02-06 조회 : 262
충북 옥천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인 ‘삼삼오오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삼삼오오 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관내 평생 학습동아리를 발굴·지원헤 군민의 자발적 학습을 활성화하고 개인의 학습활동을 지역사회로 연계하여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고자 추진하며 올해 처음 시작한다.

학습동아리란 일정한 인원의 성인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해 정기적으로 만나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통해 공동의 관심사를 함께 생각하고 실천하는 공동체를 말한다.

대상은 정기적으로 관내에서 활동 중인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성인 학습 동아리이며, 학습활동비 발표비 등을 지원한다.

군은 7천2백만원의 예산으로 36개 동아리에 2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희망자는 옥천군 홈페이지의 공고를 참고해 오는 17일까지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심사를 통해 지원 대상 동아리를 선정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동아리에 대한 지원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여가를 활용한 평생학습 진흥에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평생학습 기반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