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2023년 생명농업특화지구육성사업 본격 시동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3-02-06 조회 : 295
충북 옥천군이 포도, 복숭아, 부추, 깻잎 등 특화작목 및 농특산물 선정품목 집중육성을 위한 ‘생명농업특화지구육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생명농업특화지구육성사업은 2014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50억원씩 10년간 총 사업비 500억원을 투입해 옥천군 특화작목 육성과 농업인 소득증대에 필요한 생산기반시설·가공유통시설·농기계 등을 지원하는 농업분야 핵심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하며 작년보다 10억원 증가한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옥천군 농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작년 8월에 사업 신청을 받고 작년 12월 작물 대표 농가로 구성된 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에서 생산기반시설·가공유통시설·농기계 3개 분야 29종 세부사업을 선정해 올해 768농가가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생명농업특화지구육성사업은 농업인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세부사업을 지원해 옥천군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는 사업이다”며 “예산을 점차적으로 확충해 농자재 가격상승과 경영비 증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부담을 덜고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