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민선8기 공약사업‘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 확대 지원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3-03-02 조회 : 217
충북 옥천군은 군의 청년인구 유입을 위해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을 확대 지원한다.

군은 작년 12월 ‘옥천군 인구증가 지원 사업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을 1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변경했다.

올해부터 관외에서 군으로 전입한 충북도립대 학생은 전입 6개월이 지나면‘관내대학 전입학생 축하금’ 100만원과 ‘개인 전입축하금’ 20만원을 포함해 전입축하금 총 12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추가로 전입 후 1년이 지날 때마다 10만원씩 최대 3년간 추가 지원해 학생이 받을 수 있는 축하금은 최대 150만원까지다.

군은 2일 충북도립대학교 신입생 입학식에 참여해 축하금을 비롯한 청년 월세·전세대출금 이자 지원 등 옥천군 인구시책을 적극 홍보했다.

또한 옥천에 전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다가오는 3월 9일 공무원들이 직접 도립대를 찾아 전입신고를 받는 ‘찾아가는 전입신고’ 운영을 안내했다.

이대정 성장정책과장은 “학생들이 전입학생 축하금과 청년 월세·전세대출금 이자지원을 적극 활용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좀 더 여유 있는 학교생활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