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푸드 지역가공품 상품개발 지원 모니터링 정례회’추진
작성자 : 기획감사실 작성일 : 2023-03-03 조회 : 238
충북 옥천군은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매월 1회 ‘옥천푸드 지역가공품 상품개발 지원 모니터링 정례회’를 운영한다.

정례회는 소비자와의 소통강화 및 요구 대응을 위한 사전마케팅 지원 및 상품화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한다.

또한 로컬푸드를 활용한 개발 가공품에 대한 전문성 확보로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지난달 23일 농촌활력과 담당공무원, 옥천로컬푸드직매장소비자, 관련전문인, 가공업체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회에서는‘옥천로컬푸드직매장’에 입점 예정인 옥천푸드·친환경인증 받은 농산물을 이용한 개발제품에 대해 모니터링, 시식, 관능평가, 원료의 적절성, 기호도, 가격 등 현장심사를 진행했다.

군에서 농산물가공품을 생산하는 옥천푸드가공협동조합, 팜엔쿡(농가빵), 옥천군장애인보호작업장(자연당)의 3개 경영체가 참가해 조림류, 절임식품, 액상차, 빵류 등 7개 유형의 총 20종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후 모니터링 자문의견을 통해 보완을 거쳐 우수성이 높다고 판단된 제품은 ‘옥천로컬푸드직매장에 입점할 계획이다.

유정용 농촌활력과장은 “정례회를 통해 안전하고 품질 좋은 지역 먹거리 제공으로 옥천군민의 먹거리 복지를 증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