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군북면 환평마을, ‘제11회 환평약초체험마을 산나물 축제’ 개최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4-26 조회 : 205
충북 옥천군 군북면 환평마을회(이장 임봉엽)가 오는 4월 30일 오전 10시‘제11회 환평약초체험마을 산나물 축제’를 개최한다.

지난 2010년 지역 주민의 화합을 위해 시작한‘환평약초체험마을 산나물 축제’는 외지인에게 인기를 끌며 대외적인 축제로 성장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3년간 축제를 개최하지 못하다가 올해 열한 번째로 다시 열리게 됐다.

축제 당일 10시부터 주민들의 풍물놀이 공연으로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방문객들이 서로 돌아가며 떡메치기하는 전통 인절미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만들어진 인절미는 축제 방문객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되며, 산나물 비빔밥(1인 5,000원)을 먹을 수 있는 식당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산나물 축제 방문객들을 위한 약초 및 산나물을 구입할 수 있는 장터도
마련된다. 환평리 마을 주민들이 마을 뒤편 환산과 마을 주변 들녘에서 채취한 두릅순, 가죽(참죽)순, 옻순, 엄나무순, 오가피, 취나물 등도 구입할 수 있다.

마을 주민들이 직접 담근 청국장, 장아찌는 금세 동이 날 정도로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환평약초체험마을 산나물축제를 준비한 이준설 추진위원장은 “마을 주민들이 정성을 다해 준비한 산나물과 약초가 준비되어 있다”며 “이번 일요일에 많은 분들이 오셔서 산나물 체험을 즐기시며 건강한 하루를 보내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