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최저가격 결정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07-11 조회 : 304
옥천군이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 최저가격을 결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옥천군 농축산물 가격안정기금은 약 50억원으로 도매시장가격이 최저가격 이하로 하락 시 그 차액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조성되었다.

지원대상은 고추, 포도, 복숭아, 옥수수, 깻잎, 감자, 고구마, 사과, 호박, 인삼, 한우(비육우, 번식우) 총 11품목이다.

최저가격 산정기준은 3년간 도매시장평균가격의 80%로 농산물의 경우 상품(上品)기준, 비육우의 경우 1+A등급 기준, 번식우의 경우 6~7개월령 기준으로 산정되었으며, 작년 대비 최저가격이 평균 약 90% 정도 증가하였다.

차액지원 발동기준은 출하 종료월부터 직전 6개월간 도매시장거래가격이 최저가격보다 하락 시 발동하며, 연간 재배 품목의 경우 매월 말 기준을 포함하여 직전 6개월간 도매시장거래가격이 최저가격보다 하락 시 발동한다.

아울러 6월 말 기준으로 송아지(번식우)에 대한 차액 지원이 확정되었으며, 세금계산서 및 출하증명서를 통해 거래 실적 증빙이 가능한 경우 9월부터 거주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하여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농업인들을 위한 옥천군 가격안정기금이 처음으로 지원된다는 점에 큰 의미를 부여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