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보건소, 임신 준비부터 출산까지 다양한 사업 추진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10-04 조회 : 222
옥천군보건소는 ‘아이가 있어 행복한 옥천, 우리아이가 미래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건강한 임신과 안전한 출산, 산모의 건강회복을 위해 여러 가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먼저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엽산제 지원을 1회 2개월분(최대 2회)을 지원하며, 임신부와 가족에게 산전·산후 건강관리 및 분만과정의 이해, 모유 수유 방법 등을 알려주고자 건강관리교실을 상·하반기로 나눠 운영한다. 올해 하반기 건강관리교실은 10월 중 추진 예정이다.

또한 민선8기 공약사업인‘산후조리비용지원’은 지난 5월부터 시행중이며 출생아당 100만원을 지급하여 산모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그밖에 △난임부부 시술비 지원△산후 영양제 지원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 △저소득층 기저귀·조제분유 지원 △ 출산육아수당 등 임신 준비부터 출산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옥천군보건소 관계자는 “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이 출산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관리과 모자건강팀(☎730-2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