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민도서관 어린이 이용률 97% 증가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3-11-02 조회 : 128
옥천군민도서관은 어린이 이용률이 전년과 비교해 97%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고 30일 밝혔다.

전년도 어린이 이용자는 5,111명이고, 올해는 10,093명으로 이용자가 급증하였고, 어린이도서의 대출 도서는 30% 증가했다.

옥천군은 올해 어린이 이용률이 급증한 것은 도서관이 도서 대출하는 기능을 넘어 책과 함께 학습하고, 놀고, 휴식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올해 옥천군민도서관은 어린이에게 더 나은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자료실 환경 정비 사업을 시행하였으며, 어린이 독서문화 프로그램과 북페스티벌을 대폭 확대하여 운영하였다. 더불어 아동 전집 대여 및 책 읽어주는 고양이 서비스, 어린이집 견학 책놀이 프로그램, 책 읽어주는 자원봉사 서비스를 신규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자료실 환경정비 사업으로 쾌적한 독서 환경 제공을 위하여 노후된 소파를 전면 교체하고 불용공간을 없앴으며, 어린이의 동선과 연령에 맞게 서가 및 도서를 전면 재배치하였다.

아동 전집 대여 서비스는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어린이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한 서비스로 아동 전집을 회원 1명당 1세트를 두 달간 빌려주는데, 올해 196명이 도서 8,831권을 대출할 정도로 인기가 상당하다.

또한 영유아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어릴 적부터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서관 견학 서비스를 내실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창의책놀이지도사 자격을 갖춘 자원봉사자를 운영하여 견학 오는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고, 월 1회 책놀이 전문 강사를 초빙한 수업을 진행하는데 올해 어린이집 및 유치원 48개소에서 599명의 어린이가 참여하였다.

이 외에도 ‘책 읽어주는 고양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TV로 동화구연을 보고 듣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어린이 도서 추천 큐레이션 서가를 마련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육아, 교육과 관련된 추천도서를 비치하고 있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옥천군의 책 읽는 문화 확산과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 행복교육과 도서관운영팀(☎043-730-3617)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