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충북 남부3군, 인구감소지역간 연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 실시
작성자 : 기획예산담당관 작성일 : 2024-05-03 조회 : 40
충북 남부권관광협의회는 지난 2일과 3일 경주시 일원에서 '인구감소지역간 연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진행했다.

충북 남부권관광협의회는 옥천군, 보은군, 영동군, 충청북도 등 4개 기관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이번 워크숍에는 4개 기관 및 충청북도관광협회, 영동축제관광재단의 실무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워크숍은 3개 지역관광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연대 강화, 경북 천년숲 정원 등 주요 관광지 조성 벤치마킹, 지역 관광자원 탐방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또한 황리단길 등 관광지 내 핫플레이스 조성 사례와 트렌드화 과정에 대해 살펴봤다.

특히 3일 진행된 남부권 관광 활성화 간담회에서는 2024년 하반기 공동사업의 추진 방향과 2025년 협력사업 발굴에 대해 논의하고,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이상훈 전문위원을 초청해 경북지역의 관광두레 사업과 민간 관광사업체와의 협업사례에 대한 특강을 청취했다.

또한 세계자연유산에 문화·역사 유산이 더해진 국내 유일의 유네스코 복합유산에 대한 문화관광해설사의 해설기법을 학습하고, 지역홍보, 효과적인 해설 방법 등을 공유하며 관광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옥천군 문화관광과 이선옥 주무관은 “남부 3군은 인구감소 지역으로서 관광으로 연계해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모색하고 있다”며 “이번 워크숍은 남부권 공동의 관광사업을 도보여행, 지역색을 띠는 로컬투어 등 최근 트렌드에 맞춰 재설정해 보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