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 플랫폼 협약식’ 열려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5-12-09 조회 : 686
옥천군의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 협력 플랫폼 협약식’이 9일 옥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옥천의료기기 산업은 오송 바이오, 제천 한방, 괴산 유기농과 함께 충북도의 역점사업이다.

    군이 주최하고 충북테크노파크(원장 남창현)와 충북도립대학(총장 함승덕)이 공동 주관한 이번 협약식에는 이들 3개 기관과 함께 15개 기업이 참여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업은 에이스메디칼(주) 등 옥천의료기기단지 내 전략산업클러스터센터 및 의료기기보육센터와 충북도립대학 창업보육센터 등에 입주한 의료기기 관련 기업들이다.

    이번 협약은 지난달 5일 열린 ‘산·학 협력 플랫폼 설명회(충북도립대학 주최)’의 연장선으로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과제 발굴과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양성 등을 지속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참여한 기관과 기업은 상생발전을 위한 산·학 협력 협의기구를 구성해 역량을 결집하고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김영만 옥천군수는 “이번 협약은 의료기기 산업 부흥의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면서 “오는 2018년까지 옥천읍 가풍리, 서대리, 구일리 일원에 기존 의료기기단지와 연계해 35만㎡ 규모의 제2의료기기 전문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군은 향후 의료기기 산업의 해외시장 개척과 외국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해 400여개의 의료기기 업체가 밀집된 독일 투트링겐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