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이원 작은도서관 개관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3-11-20 조회 : 902
옥천군은 소외지역 주민들의 문화 격차를 줄이기 위해 새롭게 마련한 ‘이원 작은도서관’을 20일 오후2시 개관했다.

군은 지난해 12월 문화체육관광부의 ‘작은도서관 운영활성화 지원사업’ 공모에 지원, 선정돼 1억2천600만원으로 이원면에 작은도서관을 단장했다.

이 도서관은 4 ~ 11월 사업기간으로 기존 이원청소년문화의집 2층을 리모델링해 연면적 206㎡ 크기로 8개의 책장(서가)과 20개의 열람석, 2천500권의 책을 마련했다.

이곳은 옥천군민도서관의 분관으로 직접 운영되며, 오전10시부터 오후7시까지 이용할 수 있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대출은 1명당 14일동안 3권을 할 수 있으며, 책 반납 후 3일이 지나야만 재대출이 가능하다. 또, 연체일만큼 대출이 불가하다.

도서관 회원 등록을 위해서는 성인은 신분증을 아동 청소년들은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해 신청하면 되고, 기존 옥천군민도서관 회원은 별도가입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작은도서관이 이원면에 건립된 것을 축하하기 위해 20일 오후 2시부터 ‘이원 작은도서관’의 개관식이 개최된다.

군관계자는 “문화적 소외지역을 없애고 주민들의 공동체 문화형성의 장으로 작은도서관이 그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주민 누구든지 꿈과 희망을 담을 수 있는 장소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지역엔 2007년 7월 안남면 청정리 안남배바우 작은도서관(건축면적 235㎡)이 들어서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