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제17대 축산왕에 유영걸씨 선정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3-10-28 조회 : 960
옥천군은 ‘2013년 제17대 축산왕’으로 유영걸(67. 옥천읍 금구리)씨를 선정했다.

군은 축산농가의 사기진작과 우량 소 육성을 위해 마련한 축산왕에 45년간 옥천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유씨를 뽑았다.

유씨는 소 장사를 하시던 아버지와 함께 1968년부터 축산에 뛰어들어 현재는 97마리의 한우를 아들과 함께 키우고 있다.

그의 소 키우기 철칙은 깨끗한 우사관리와 제 시간에 먹이주기, 그리고 사람을 대하듯 감성으로 키우기다.

그는 소들의 소화율을 높이기 위해 보리, 옥수수 등 사료작물을    5㏊ 밭에서 재배해 볏짚, 풀 등과 배합한 먹이를 주며, 소의 울타리 내가 쾌적하도록 15 ~ 20일마다    바닥을 새 톱밥으로 갈아준다.

유씨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축산물 생산 공급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12년 무항생제 축산 농가로 인증을 받았다.

또, 유씨는 대외적으로는 향수한우판매타운 영농조합법인 이사로 활동하며, 축산농가와의 생생한 정보 공유 등 축산업 발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유씨는 “축산왕이라고 하니까... 쑥스러운 감이 있다. 45년의 세월을 소와 함께 하니 좋고 건강한 소를 고르는 눈은 생긴 것 같다. 눈망울이 똘망똘망 해야 하며, 털이 윤기가 나고 부드럽고, 체격이 크고 단단하면 좋은 소에 속한다”라며 “앞으로 옥천의 축산산업 발전에 작은 힘이나마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산왕의 시상은 11월 11일 제23회 옥천군농업인 대회에서 실시한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