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보도자료

대표-행복드림옥천-미디어군정-옥천주요뉴스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마을공동급식 지원사업 추진
작성자 : 주요뉴스관리자 작성일 : 2013-10-10 조회 : 938
옥천군이 농업인들의 근로부담을 덜고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옥천군 농업인 마을공동급식지원 조례’를 제정한다.

군은 이를 위해    20일까지 ‘옥천군 농업인 마을공동급식지원 조례안’을 입법 예고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이 조례안은 농번기( 4 ~ 6월, 9 ~ 11월) 가사와 농업을 병행하는 농업인의 부담을 덜어주고 농업 생산성 향상을 위해 농업인 마을공동급식에 필요한 조리인력의 인건비를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조리인력의 지원기준은 공동급식 참여 인원수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지원일수는 각 마을당 40일 이내로 한다.

지원대상은 농업인 마을공동급식 지원을 희망하면서 공동급식 참여 농업인이 15명 이상이고 자체적으로 음식재료 조달과 안전하고 위생적인 음식조리가 가능한 마을이다.

인건비는 1일 1인당 4만원으로 공동급식 참여인원이 15 ~ 25명까지 1명, 26 ~ 50명까지 2명, 50명 이상은 3명의 인건비를 지원한다.

군은 2012년 옥천읍 각신리, 군서면 월전리와 2013년 안내면 동대리, 이원면 신흥2리 등 총 4개 마을에 대한 시범 운영 결과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군은 이 사업을 내년부터 확대 추진키로 정하고 농업인들의 건강증진과 농업 생산성 향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농사로 제때 식사를 챙겨 먹지 못하는 주민들에게 공동급식은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조례제정 등 철저한 준비를 거쳐 공동급식이 착실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조례안은 입법예고를 거쳐 다음 달 옥천군의회 제2차 정례회의(11.25 ~ 12.24)에 조례안을 상정할 예정이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기획예산담당관 정치균
연락처 :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