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정보
대표-읍면정보-이원면-주민알림마당-주민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부서,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유용한 정보 공유합니다
작성자 : 나기엽 작성일 : 2022-11-28 조회 : 266
부서
두산건설은 인천 송림3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인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지난 14일 인천 동구가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대출과 세제 등이 크게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지하 3층~지상 29층, 12개동, 총 1,321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일반분양 세대수는 △39㎡ 20세대, △ 46㎡ 147세대, △51㎡ 108세대, △59㎡ 462세대, △84㎡ 48세대 등으로 구성된다. 전체 분양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중소형으로만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지난 14일부터 인천 동구는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다. `두산위브 더센트럴`의 중도금 대출은 세대 당 2건 가능하고, 잔금 대출 시 1주택 처분 조건부 해제 및 전입의무가 없어진다. 또 2주택 취득세 중과가 8%에서 1~3%로 조정되며, 일시적 2주택 처분 기한은 1년에서 3년으로 상향된다. 자금조달계획서 제출 의무도 없고, 양도 소득세 비과세 기준이 거주 2년에서 보유 2년으로 조정되는 등 수요자들의 부담이 줄어든다.


미추홀구와 맞닿은 송림동 일대는 재개발 7곳, 재건축 1곳, 주거환경개선 6곳등 총 14곳에서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을 포함해 원도심에 2만여 세대의 신규 아파트 들어서 신흥 주거촌으로 탈바꿈할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인근에는 1만1,500여명이 근무하는 현대제철(구 인천제철-INI스틸)을 비롯해 현대두산인프라코어(구 대우중공업), 동국제강 등의 대규모 사업장이 위치해있다. 서울지하철 1호선 동인천역과 도원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천대로, 경인고속도로, 수도권제2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통해 서울·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은 동·호수 지정 계약 중이다.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역에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며, 청약통장 사용 없이 잔여가구 중 동·호수를 지정 계약할 수 있다. 또 공사기간이 3년이 넘어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며,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계약자들 부담도 줄였다. 단지 입주는 2026년 1월 예정이다.


​인천 두산위브 더센트럴 https://www.weve-central.com


디벨로퍼 엠디엠이 시행한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가 '제27회 매경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특별상을 받았다. 올해 5월 후분양한 아파트로 상당한 인기를 끌어 관심을 받았다.

이 단지의 가장 큰 특징은 엠디엠 특유의 럭셔리 커뮤니티 시설이다. 최근 엠디엠이 짓는 공동주택은 커뮤니티 시설에 상당한 공을 들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단지 안에서 일상 생활에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지향한다. 고급 리조트에서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대거 집어넣고 주변 단지와 차별화 포인트로 삼는 전략이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에도 5000㎡ 규모 초대형 프리미엄 부대 시설이 조성된다. '스포츠존' '컬처아카데미존' '펜션형 게스트하우스'로 나뉘는데 스포츠존에는 길이 25m 4레인의 호텔식 실내 수영장이 들어선다.

수영장과 연결되는 호텔식 사우나, 전 타석 스크린을 갖춘 스크린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당구장 등이 조성된다. 가족 친화형 커뮤니티 시설 컬처아카데미존에는 키즈카페, 1인실을 포함한 남녀 독서실과 그룹스터디룸, 멀티미디어룸 등이 배치된다.

게스트하우스는 전용면적 56㎡의 4개실로 구성돼 있는데 펜션에 놀러온 듯한 여유를 만끽하도록 바비큐 파티까지 즐길 수 있다. 이 단지는 용인 플랫폼시티라는 거대 개발 계획 수혜를 등에 업은 단지다. 단지에서 걸어나와 왕복 6차선 용구대로를 건너면 곧바로 개발 중인 용인 플랫폼시티 용지로 들어가게 된다.

용인 플랫폼시티는 올해 6월 착공해 2029년 6월 준공될 예정인 주거복합 자족도시다. 전체 275만7186㎡ 용지에 호텔과 백화점, 대형몰과 기업이 골고루 들어갈 예정이다. 판교신도시에 이어 수도권 부의 흐름을 남쪽으로 확산시키는 대표 개발사업 중 하나다. 892만1788㎡ 크기인 판교신도시 전체 31% 규모의 방대한 면적이다.

입주 시점 이후 두 달 뒤인 2024년 6월 개통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용인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도보로 15분 안팎이면 역사까지 넉넉히 닿을 것으로 예측된다. 여기서 GTX-A 노선에 몸을 맡기면 수서역까지 10분 안에 도착할 수 있다.

2028년 삼성역 개통 이후에는 용인역에서 이곳까지 13분이면 닿게 된다. 집에서 나와 GTX-A 용인역까지 걸어간 뒤 열차를 기다리는 시간을 감안하더라도 집에서 삼성역까지 40여 분 안에는 도착할 수 있는 셈이다.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기흥구 마북동 355-3 일원에 위치한다. 대지면적 4만4180㎡ 용지에 지하 3층~지상 32층 공동주택 999가구를 배치했다. 전용 59㎡ 타입 129가구, 74㎡ 타입 152가구, 84㎡ 타입 718가구를 넣었다. 내년 4월 입주를 시작한다.

이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https://www.elife-premium.com/



청라 더리브 티아모 까사 https://www.cheongna-theliv.com/


최근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자금 경색에 따라 디벨로퍼 위기론이 확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검단신도시 넥스트 콤플렉스 사업이 안정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일 디벨로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부동산 불황이 지속되면서 PF 시장장의 진행률이 5%도 채 안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상대적으로 시장 상황이 열악한 지방 사업장의 경우 금융권 대주단이 PF 대출에 소극적으로 나오면서 사업 자체가 중단되거나 연기되는 사례도 포착되고 있다.
넥스트브이시티PFV는 이날 인천 검단신도시에서 ‘넥스트콤플렉스’ 사업을 자금경색 없이 안정적으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넥스트콤플렉스는 검단신도시 단일 최대 규모의 복합시설로, 인천도시공사가 검단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랜드마크 개발 프로젝트 사업이다.

넥스트브이시티PFV는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해 지난달 말 본PF를 진행해 4000억원을 성공적으로 조달했다. 이달에는 총 372가구의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아파트를 분양한다. 이어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복합문화상업시설’도 공급할 예정에 있다.

해당 사업은 검단신도시 넥스트콤플렉스에 해당하는 상업용지 C1·C9과 주상복합용지 RC1 등 약 4만7700㎡ 규모 부지에 문화·상업·업무·주거시설을 포함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사업지가 위치한 검단신도시 1단계는 업계로 부터 상업지 비율이 낮아 사업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다. 비율이 낮은 만큼, 시설간 경쟁이 적어 인근 배후수요 확보에도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계획현황 자료를 보면 검단신도시 1단계의 상업 용지 비율은 약 1.12%로, 인근의 택지지구인 원당지구(5.27%)와 풍무2지구(5.28%)보다 낮다.

또한 인근에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101 정거장)이 2025년 개통할 예정이다. 검단연장선은 계양역~검단신도시 사이 6.9km를 잇는 노선으로, 총 3개 역(101·102·103 정거장)이 신설된다.

해당 상업시설의 지하 2층은 신설역과 직결될 예정이다. 여기에 인천지하철 1호선(계획)과 지하철 5호선(추진)·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D노선(추진) 등의 교통 호재도 있다.

아울러 도보이용 가능 거리에 인천지방법원과 인천지방검찰청이 각각 2026년 3월 개원, 개청이 계획돼 있다.

검단신도시 넥스티엘 https://www.gd-nextl.com/




용인 플랫폼시티는 경기 용인시 보정동 일대에 약 273만㎡ 규모로 조성되는 자족도시로 구성된다. 현재의 자족도시 중 최고로 꼽히는 판교테크노밸리(66만㎡)의 4배 이상이다. 용인시와 경기주택도시공사(GH)가 사업비 6조원 가량을 들여 수도권 남부의 핵심 거점이자 자족도시로 만들겠다는 목표다.

용인시에서 발표한 '용인 플렉스 계발계획'을 보면 마이스(MICE)에 이어 백화점, 호텔, 업무복합, 주상복합 등이 개발된다. 최중심에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A라인 용인역이 내년 상반기 개통되고 그 주변으로 '용인플렉스'와 복합환승센터가 개발된다.

게다가 삼성전자의 용인 지역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에 대한 300조원 투자도 호재로 반영되고 있다. 고용유발인원이 무려 160만명에 이르고 그에 따른 경제유발효과가 기대되는 가운데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도 이같은 호재에 직간접적인 영항을 받는다.

특히 GTX-A라인이 내년 상반기로 예정돼있어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의 입주시기와 맞물려 수혜단지로도 부각되고 있다. 84㎡는 4베이 맞통풍 구조로 알파룸을 포함해 방 4개의 구조다. 게스트하우스는 전용면적 56㎡의 4개실로 구성돼 펜션에 놀러온 것처럼 바베큐 파티도 가능토록 조성됐다.

발코니 확장은 붙박이장과 에어컨, 중문 등이 무상제공으로 진행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는 용인을 넘어 수도권 내 많은 수요들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던 상품으로 1군브랜드의 신규아파트 프리미엄과 규제완화에 따른 혜택, 다양한 무상제공 서비스, 수영장이 있는 대규모 부대시설 등으로 선착순 분양 이후 많은 분들이 원하는 동호수를 계약하고 계신다”고 말했다.

이편한세상 용인역 플랫폼시티 https://www.elife-premium.com/


호반건설은 청라국제도시와 바로 맞닿아있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호반써밋 파크에디션’이 잔여세대 선착순 계약을 진행한다.

해당 단지는 지하2층 ~ 지상34층, 10개동, 전용 84~99㎡ 총 1,37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별 가구수는 ▲ 84㎡A 607가구 ▲ 84㎡B 52가구 ▲ 84㎡C 268가구 ▲99㎡ 443가구로 전 가구가 희소가치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인천 청라국제도시 바로 옆에 위치해 주거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장점을 갖췄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청라호수공원 등이 이용 가능하며, 스타필드 청라점(예정), 코스트코 청라점(예정), 청라 의료복합타운(예정) 등이 예정되어 있어 주거 인프라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특히 청라국제도시는 꾸준히 산업·기업 인프라가 확충되고 있어, 그에 따르는 주거 인프라도 풍부하게 추가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공급되는 단지다. 민간공원 특례사업은 도시공원 부지 중 녹지 70%는 공원으로 조성해 기부 채납하고 30%는 민간 사업자가 아파트 등으로 개발하는 방식이다. 공원 안에 단지가 위치해 조망은 물론 산책과 휴식을 즐기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단지 인근으로 초등학교 신설이 계획되어 있으며, 위치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이용이 수월하며, 7호선 청라 연장선(석남역~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 제3 연륙교, 인천 도시철도 3호선 등도 계획되어 있어 광역 교통망을 형성하게 된다.

호반써밋 파크에디션 https://www.hobansummit-icyh.com/




지난해부터 이어진 고금리 기조와 분양가 상승세로 부동산 시장의 환경이 수시로 변하자 불안을 잠재우기 위한 계약조건 안심보장제, 금리안심 보장제 등을 적용한 단지가 소비자의 관심을 받고 있다.

계약조건 안심보장제는 분양 정책 등 변경으로 계약조건이 계약 체결 당시보다 유리하게 변경되면 기존 계약자에게도 바뀐 계약조건을 소급 적용하는 제도로, 초기 계약자들의 리스크를 줄여주는 것이다.

금리안심 보장제는 계약자가 아파트 구매를 위해 중도금 대출을 받을 경우, 일정 대출 금리 이상으로 오르는 금리에 대해서 사업주체에서 부담해 계약자의 이자율 부담을 덜어주는 제도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동작구 상도동 일원에 짓는 후분양 아파트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가 계약자를 위한 금융혜택과 계약조건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계약자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30%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데다 계약안심보장제를 적용해 수분양자의 불안감을 해소할 방침이다.

현재,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는 선착순 분양 중이다. 선착순 분양은 지역 제한이 없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으며, 동·호수를 지정해 분양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의무거주 기간이 없어, 2024년 3월 소유권 이전 등기 후 전매도 바로 가능하다.

상도 푸르지오 클라베뉴 https://www.prugio-premium.com/



인천 계양구 효성동에 위치한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아파트의 분양이 시작됐다. 제일건설㈜이 공급하는 이 아파트는 주거, 상업, 수영장, 문화공원 등을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59~84㎡의 다양한 구성으로 총 1,440가구(A블록 아파트 777세대, 오피스텔 97세대, B블록 아파트 566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고 35층까지 솟아 있어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한다.

이 외에도 약 5,500평 규모의 대형 스트리트몰이 조성되어 쇼핑, 외식, 여가, 휴식 등을 단지 내부에서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는 홈플러스, 이마트, CGV 등이 위치해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하다.

뿐만 아니라 아파트 바로 앞에는 공공기여·기반시설로 효성수영장과 효성문화공원이 조성되어 단지 내 조경과 부대시설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 환경과 다양한 체육활동,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녹지공간도 근거리에 위치해 자연 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제일풍경채 계양 위너스카이 https://www.jeil-winnersky.com/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는 지하 2층~지상 14층, 10개 동, 총 48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국민평형과 함께 최근 관심이 높아진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타입별 세대수는 84㎡A 63가구, 84㎡B 224가구, 113㎡ 195가구다.

청약일정은 오는 16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후 24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하고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수원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전용 84㎡A·B 60%, 전용 113㎡ 100% 추첨제가 적용돼 당첨 기회가 열려 있으며, 전매제한기간은 1년이다. 분양대금 조건은 1차 계약금 정액제(타입별 상이), 중도금 무이자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통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낮췄다.

힐스테이트 수원파크포레 https://www.hillstate-premium.com/



인천 계양구 작전동 일원에 분양을 앞둔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작전현대아파트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9개 동, 총 1,370가구 대단지로 이 중 전용면적 49~74㎡ 62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는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인천지하철 1호선 작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이 노선을 통해 서울지하철 7호선 환승역인 부평구청역까지 2정거장, 서울지하철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까지 4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인천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청라~강서 BRT(간선급행버스체계) 정류장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아울러 3기 신도시로 지정된 계양 테크노밸리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인천시청에 따르면 계양 테크노밸리는 지난해 11월 착공됐으며, 판교테크노밸리 1.7배 규모의 자족 공간을 확보해 최첨단의 문화콘텐츠와 정보통신기술이 접목된 산업단지로 조성될 예정이다. 정부가 계양 테크노밸리를 3기 신도시로 지정하면서 S-BRT 운영 등을 통해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할 수 있도록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겠다고 발표한 만큼 향후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 계양 https://www.weve-central.com/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이원면 김순미
연락처 : 043-730-4702
최종수정일 :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