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건자료실

옥천군 보건소-건강정보-보건자료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예방접종 어디까지 아세요?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 바로알기 ’ 캠페인 개최
작성일 : 2013-09-10 조회 : 970
작성자 예방의약팀

□ 질병관리본부(본부장 : 이덕형)는 예방접종에 대한 올바른 지식 향상을 위해 10월 말까지「예방접종 바로알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올해 7회째를 맞는 이 캠페인은 어린이는 물론 성인 감염병 예방에 꼭 필요한 예방접종 정보를 공유하고, 보호자와 의료인이 지켜야 할 접종 전후 주의사항을 알리고자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진행된다.

□ 질병관리본부는 이번 캠페인을 기점으로, 자녀 예방접종을 처음 접하는 임산부에게 정부 지원사업과 감염병 예방법 등을 안내하는 산후조리원 예방접종 교육을 9월 중순이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 전했다.
※ 한국산후조리업협회 협력을 통해 전국 290 개소 산후조리원에서 정부 예방접종 지원사업, 주의사항, 접종 일정, 영아돌연사 예방수칙 등 교육실시(산후조리원 이용 기간 중 동영상 및 책자 활용)

○ 또, 육아관련 기업(매일유업, 남양유업, 일동후디스 등)에서 개최하는 예비산모 교실에도 참여해 잘못 알기 쉬운 예방접종 정보를 ‘퀴즈’를 풀며 알아보는 이벤트도 개최한다(9~10월 79회).

○ 그리고, 주사를 무서워하는 어린이를 위해서는 ‘예방접종송’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친근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 인구 고령화와 면역력 약화로 성인에게도 꼭 필요한 예방접종에 대한 정보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이라 밝혔다.

○ 한편, 네티즌 누구나 참여할 수 예방접종 사진‧동영상 공모전 이벤트도 개최해 심사를 거쳐 총 300여명에게 유모차, 가족사진 촬영권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된다(수상작 11.1일 발표 예정).


□ 예방접종관리과 박옥 과장은 “예방접종은 태어나 처음으로 접하는 보건복지서비스이자 건강한 노년을 지키는 필수 건강법”이라 설명하며

,○ “적기 예방접종으로 본인은 물론 공동체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건강문화’가 정착되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사업을 추진해 갈 예정”이라 밝혔다.

○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예방접종도우미(http://nip.cdc.go.kr) 사이트와 예방접종 스마트 폰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일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강영호
연락처 : 043-730-2107
최종수정일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