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옥천군 보건소-참여마당-자유게시판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 정보 제공
옥천군 보건소 "조영미"씨는 주민 전화응대시 그런식으로 응대합니까?
작성자 : 최은하 작성일 : 2016-09-07 조회 : 1,273
오늘 모자건강팀에 문의내용이 있어 인터넷에 확인되는 보건소 대표번호로 전화를 드리니 "조영미"씨라는 여자분이 전활 받더군요. 그래서 문의내용이 있어 모자건강팀과 통화 원한다고 하니 어떤내용인지 전혀 확인없이 연결하겠다며 바로 연결해주더군요.

어차피 제가 여쭤보는 문의에 정확한 답변과 처리가 어렵다면 무슨일로 전화했는지 물어보고 대답하고 여기저기 부서 돌리며 했던얘기 또하고 또하고 하는것보다 제가 원하는 부서로 바로 연결해서 바로 처리가 될수 있게 해주시는게 더 빠를것같아 묻지 않고 연결해주시니 오히려 좋더라구요..하지만 연결해주겠다며 수화기 너머 노래소리는 계속 나오던 상태로 한참만에 다시 전활 받더니 팀이 교육을 가서 지금 연결이 안되니 이따 점심시간 끝나고 전활 하라더군요.

저는 5월말에 셋째를 출산하여 현재 갓 100일 넘긴 신생아를 돌보고 있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후에는 저 또한 갓난아이를 씻기고 먹이고 재우고 하며 시간을 보내야하고 또 점심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오후가 되면 첫째,둘째가 하원후 집으로 돌아올 시간이 되어 아빠가 퇴근하시기 전까진 혼자 아이셋을 케어해야 하기에 점심시간 후로는 통화가 어려워 점심시간 전에 통화를 하길원하고 또한 교육을 가더라도 혹시라도 저처럼 모자건강팀에 문의를 주시는 옥천군 주민분들을 위해 팀내 한두명은 자리에 계시지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모든 팀원이 다 교육을 간것인지 여쭤보려 해도

제 얘기는 전혀 들으려 하지도 않고 무조건 점심시간 후에 전화를 해라 하시고, 지금 신생아를 돌보고 있어 통화어렵다고 얘길 하려해도 자꾸만 얘기하려는 제 말을 듣지도 않고 말을 뚝뚝 잘라가며 본인 말만 하고.. 혹시 다른분과 통화할수 있는 사람이 전혀없냐 물어보니 뭐땜에 전화했냐 물으셔서 문의내용 말씀드리니 그럼 기다려봐라 어쩌라....

도저히 화가나서 참을수 없어 전화받으신 분 성함과 담당부서를 여쭤보니 그제서야 사태의 심각성을 느끼셨는지 목소리 톤이 달라지며 본인앞에 다른분이 있어서 정신없어서 그랬다는 변명만... 아니 그럼 애초에 본인이 지금 다른분 응대중이여서 통화를 오래할수 없다고 미리 양해를 구하던지...

그것도 민원을 담당하고 처리한다는 민원실에서 전화응대를 그런식으로 합니까???

본인이 다른 업무중에 있으면 그 업무중에 걸려온 전화는 듣지도 않고 말 자르며 이따 전화하라고만 하라고 응대 메뉴얼에 있습니까???

방문이 어려워 전화로 문의하는 사람에게도 친절하게 응대해주셔야 더나은 옥천군 보건소의 이미지가 아닌가요???

또한 모자건강팀도 일처리하실때는 착오없이 하셔야죠!!

출산후 장려금과 축하금을 입금해주는 통장을 제출하라 하시고 따로 제한되는 통장이 있다는 말은 전혀 없어서 적금통장도 되겠지 하는 마음에 적금통장을 제출하고 그이후에 두세번 잘 입금되어 별 문제 없구나 하고 지내는 중에 몇달이 지나 7월말에 느닷없이 전화와서는 제출한 통장으로 입금이 안되니 다른 입출금 통장 사진을 보내라니요..

7월말..8월초.. 아이를 키워보신 분이 그 시기에 어린이집,유치원,학교 모두 방학기간이란걸 아시는 분이 혼자 아이셋을 데리고 돌보고 정신없이 아이들 식사준비에 집안일에 정신없이 바쁘고 또한 그 당시 저의 아이들은 5살,2살,100일전의 아가들로 제입에 들어갈 음식하나 제대로 챙기지도 못할 정신없던 때에 전화주셔서는,,

요즘같이 인터넷이 발달한 미디어 시대에 연세많으신 어르신들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 인터넷뱅킹,모바일 뱅킹 사용으로 종이통장은 어디에 두었는지도 모르게 살고 있는데 통장을 찾아 사진을 바로 보내달라고 요구를 하시다니요..

아니 제가 제출한 통장에 문제가 있으면 처음부터 안된다고 하시던지 ,. 아니면 첫달 입금시에 입금이 안된다며 연락을 주시던지.. 그것도 아니라면 마감 며칠전이라도 연락을 주셔서 저에게 통장을 찾을수 있는 시간을 주시던지요!!

몇달 입금 잘되다가 갑자기 전화해서는 그것도 점심시간 가까이 전화하셔서 2시라고 하셨나?? 아님 오후중이라고 하셨나!! 바로 마감시간으로 인해 바로 사진을 보내달라고 요구를 하십니까!!!

정말 옥천군 보건소직원들의 일처리와 응대로 인해 오늘은 제가 옥천군 주민이라는것이 너무나도 화가나는 군요!!!!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강영호
연락처 : 043-730-2107
최종수정일 : 2018.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