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납부신청

  • 열린민원
  • 지방세
  • 납부안내
  • 자동납부신청
열린민원

자동납부신청이란?

납세자가 본인에게 부과된 지방세를 지정된 신용카드 또는 은행계좌 지정일에 자동으로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목록

등록 면허세(면허분), 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자동납부신청안내

전국 금융기관(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포함), 금융결제원 홈페이지,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

신청가능 정기분 지방세

신청가능 정기분 지방세에 대한 표이며, 지방세명, 과세기준일, 신청기간, 납기기한 항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방세명 과세기준일 신청기간 납기기한
등록 면허세 매년 1월 1일 연중 1월16일∼31일
재산세 매년 6월1일 연중 7월16일∼7월31일
9월16일~ 9월30일
자동차세 매년 6월1일/12월1일 연중 6월/12월16일∼30/31일
주민세 매년 8월1일 연중 8월16일∼31일
  • 1년분 일시납부(연납)·분할납부(분납)를 신청한 자동차세는 자동납부가 안 됩니다.
  • 납기 말일에 자동이체 통장이 세액보다 예금액이 적을 때에는 수납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방문접수 시

전국 금융기관(은행, 농협, 새마을금고 포함), 군청 재무과,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위택스 신청 시 (문의전화 : 국번없이 110번)

  1. 위택스에 접속
  2. 회원가입(인증서 등록)
  3. 로그인
  4. 편의기능
  5. 자동이체 신청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재무과 이인영
  • 전화번호 043-730-3092
  • 최종수정일 2018.1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