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 옴부즈퍼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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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별정보

아동권리 옴부즈퍼슨(Ombuds Person)

  • 아동의 권리가 침해당했을 때, 아동의 대리인으로서 고충을 접수하고, 중립적 입장에서 조사하여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를 권고하는 아동의 권리를 보호하거나 구제하기 위한 기능을 수행하는 대리인입니다.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의 역할

  • 독립적인 지위를 갖고 아동의 입장을 옹호하는 대변인 역할
  • 아동권리침해 사안에 대한 조사
  • 법령이나 제도 등의 아동권리 침해요인 발굴, 모니터링 및 제안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의 구성

  • 변호사, 아동인권전문가, 사회복지과 교수로 구성

운영절차

권리구제신청(방문, 이메일, 팩스, 전화)→접수통지(아동 및 보호자 접수 통지 및 면담(요청사항 청취))→상담 및 지원(담당자 상담 및 지원)→결과 회신(분야별 지원 결과 회신)→조사(옴부즈퍼슨 조사 및 시정권고(모니터링))

신청서 접수절차

서식 다운로드(신청서, 보호자동의서, 개인정보동의서)→방문, 이메일 및 팩스 접수(khs3630@korea.kr, 팩스 : 731-1985)→신청 완료

누구나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전화 : 옥천군 주민복지과 아동친화팀 043-730-36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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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주민복지과 김희선
  • 전화번호 043-730-3693
  • 최종수정일 2020.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