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접종연령
1차접종 - 12~15개월
추가접종
만 4~6세
수수료
무료
접종일
월, 화, 수, 목, 금 오전 11:30 까지

MMR이란?

홍역, 볼거리, 풍진

  • 홍역 : 홍역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소아의 급성 발진성 질환이다. 발열, 기침, 결막염, 홍반상 구진성 발진과 구강의 koplik 반점이 특징이다.
  • 볼거리 : 볼거리(유행성이하선염)는 볼거리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질환으로 이하선(귀밑샘)에 염증을 수반한다.
  • 풍진 : 풍진은 풍진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질환으로 미열, 두통, 발진, 전신 쇠약 감, 결막염, 림프절 병증 등의 증상을 보이는 가벼운 질병이다.

강조MMR 1차 접종은 12-15개월에, 만4-6세에 2차로 2회 실시합니다.

강조금기사항 : 고열시, 임신시, 면역억제시 계란 알레르기가 있을시 주의해야 합니다.

예방접종 전후의 주의사항

강조예방접종은 건강 상태가 좋을 때에 맞는 것이 좋습니다.
강조감기, 설사 등에 걸렸을 때나 열이 날 때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조홍역, 수두, 볼거리 등의 바이러스 질환에 걸린지 1개월 이내나 생백신을 맞은지 1개월 이내에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강조어린이의 건강상태를 가장 잘 알고 있는 가족이 데리고 와야 하며 육아수첩을 가지고 오며 목욕은 접종 전날에 하고 접종한 당일에는 피하는 것이 좋고 예방접종후는 20~30분 정도 접종기관에서 아이 상태를 관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조예방접종후 고열, 경련등이 나타났을 때에는 의사의 진찰을 받아야 합니다.
강조예방접종후, 아기가 잠들기 전 모유나 분유를 너무 많이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강조아기는 반드시 바로 눕혀 재워야 합니다.
강조가급적 오전중에 예방접종을 합니다. 접종당일은 목욕을 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감염병관리팀
연락처 : 043-730-2164
최종수정일 : 2020.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