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민원처리

  • 열린민원
  • 민원안내
  • 민원편의제도
  • 어디서나민원처리
열린민원

어디서나 민원처리 안내

군민이 제일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 필요한 각종 민원서류를 신청하면 행정기관간에 접 수된 민원서류를 FAX로 송·수신하여 민원인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서 민원서류를 수정할 수 있도록 해드립니다.

어디서나 민원 운영체계

민원운영체계. 민원인: 교부기관에 민원신청-> 교부기관(지방행정기관-235종, 농협-20종) : 증명기관에 신청서송부 -> 증명기관(지방행정기관-215종, 국가행정기관-15종, 대학-5종, 지방행정기관-20종) : 송부받은 신청서를 발급하여 교부기관에 송부 -> 증명기관으로부터 송부된 발급문서를 민원인에게 교부

※ 민원인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에서 민원 서류 수령

장소

군청민원실, 읍면사무소

처리시간

  • 증명 민원 접수후 3시간 이내 (단,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은 접수후 8시간 이내)
  • (지방행정기관-235종, 농협-20종)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시간

대상민원

증명민원 : 가까운 행정기관(군청, 읍.면사무소)

증명민원목록을 나열한 표입니다.
증명민원목록
호적등·초본 임야대장 지적도 농지원부등본
지방세완납증명 임야도 토지가격확인원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호적제적부
경력증명 (공무원) 어선원부등본 구토지대장등본
건축물관리대장 자동차등록원부 공장등록증 구임야대장등본
등·초본,토지대장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중기등록원부

유기한민원(인·허가민원, 58종)

운영방안

  • 증명민원 : 민원인이 지정한 행정기관 (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 교부
  • 유기한민원 : 증명기관에서 직접 민원인에게 우편 송부
※ 어디서나 민원은 전화 또는 인터넷(http://www.minwon.go.kr)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종합민원과 이선미
  • 전화번호 043-730-3124
  • 최종수정일 2018.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