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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후견인제란?
민원인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옥천군의 팀장급 공무원 중 실무경험이 풍부하고 지역실정에 밝은 공무원을 행정의 4대기능분야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하여 민원인의 고충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행정상담과 복합민원사전심사청구시 민원처리의 전 과정을 도와주어 민원을 1회방문으로 신속, 정확하게 처리해 드리기 위해 실시하는 제도입니다.

민원 후견인제 업무수행 흐름도

민원후견인은 민원인이 불필요한 사유로 행정기관을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인을 대변하여 내부에서 할 수 있는 자료의 확인, 관계기관, 부서와의 협조에 따른 모든 절차에 직접 관여하며 또한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을 지원하여야 한다.

후견인 지정 및 통보[접수부서→처리부서]

민원사무심사관은 접수된 복합민원에 대하여 후견인을지정 지정된 후견인은 민원인에게 후견인 지정사실 통보

후견인의 임무 수행[처리부서]

  • 민원처리방법에 관한 민원인과의 상담
  • 민원처리부서 안내 및 처리부서와의 협의
  • 민원처리에 필요한 첨부서류 및 작성요령 안내
  • 관련규정 또는 자료의 제공
  • 실무종합심의회 참석,중간진행상황 및 처리결과 통지
  • 기타 민원인이 상담.안내를 요구하는 사항

후견인활동일지 기록 및 제출[처리부서→접수부서]

후견인의 임무 완료시 전산으로 임무현황에 대한 후견인 활동일지를 전산으로 작성하여 민원사무심사관에게 제출

민원후견인 명부

  • 후견인지정 : 민원처리 경험이 많은 팀장급 이상으로 지정 총13명
  • 환경,위생 및 일반 민원분야 : 2명
  • 사회,노인,장애인 민원분야 : 1명
  • 농정,경제 및 공업 민원분야 : 4명
  • 토목,건축 민원분야 : 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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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콘텐츠 정보관리
담당부서 : 종합민원과 김영준
연락처 : 043-730-3123
최종수정일 : 2018.12.03